예디의 블로그로보는TV

애플 케어 플러스(AppleCare+) 가입,해지, 환불/ 아이폰 12 pro mini 본문

꿀팁이야기

애플 케어 플러스(AppleCare+) 가입,해지, 환불/ 아이폰 12 pro mini

yexxin 2020. 11. 22. 22:00
728x90

아이폰의 보증 보험

 대부분의 Apple 기기에는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의 무상 지원이 함께 제공됩니다. 추가 보증 플랜을 구입할 수 있는 기기인 경우 AppleCare+ Plan 또는 AppleCare Protection Plan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한 보증의 의미는 애플에서 기본적으로 1년동안 파손을 제외한 불량에 대한 보상을 의미합니다.
AppleCare Protection Plan 은 이 제한보증의 기간(총 2년)을 늘릴수 있는 보험을 의미하고,
AppleCare+ Plan은 기간에 더불어(총 2년) 사용자 과실로 인한 파손에 대한 보험을 의미합니다.

먼저, 애플케어 홈페이지에서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보험가입이 가능한 상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구입후 30일 이내에만 가입가능)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iPhone 12 Pro Max iPhone 12 Pro  iPhone 12 iPhone 12 Mini
구입 가격 1,490,000원 1,350,000원 1,090,000원 950,000원
애플케어플러스 가격 269,000원 199,000원

 

Pro가 가격이 7만원 정도 더 비싸네요 메모리에 따라 차이는 없습니다. 제품 가격은 iPhone12 Pro 128GB, iPhone12 64GB 기준입니다. 구매할 때 선택할 수 있고, 구매 당시 선택하지 않았을 경우 구매일 기준 30일이내 신청해야합니다. 휴대폰 설정 창 또는 고객센터 통해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구독형식으로 월별 결제가 가능하지만, 한국에서는 전액 선불결제만 가능합니다. (카드로 납입 가능)

* 참고) SK, KT 통신사를 사용하신다면 월별로 납입이 가능한 휴대폰 보험 상품도 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환불 방법 

AppleCare 플랜 요금을 전액 선불 결제한 경우

AppleCare 계약 번호, 플랜이 적용되는 기기의 일련 번호 또는 구입 영수증 원본이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약 번호와 일련 번호를 확인하려면 나의 지원에 로그인합니다.

(처음 보험가입 당시에 기재했던 메일로 계약 내용이 송부되오니 메일 내용을 확인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AppleCare 플랜 구입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취소하는 경우 이미 제공된 서비스의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받게 됩니다.

*AppleCare 플랜 구입일로부터 30일이 지난 후에 취소하는 경우 만료되지 않은 AppleCare 플랜 보증의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기준으로 이미 제공된 서비스의 비용을 제외하고 환불을 받게 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남은 금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11 Pro를 11개월 정도 썼는데, 일할 계산되서 13만3천원 정도를 환불받게 되었습니다.
고객센터 통해서 업무시간 내 (09~18시)에 전화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 항목은, 일련번호, 계약번호, 집주소, 이메일 주소, 계좌번호, 예금주를 알려주면 됩니다.
환불 신청한 뒤 취소가 불가능하니, 만약 휴대폰을 판매할경우 새 소유자에게 물어보시는게 좋겠네요.

 

애플케어플러스 이전하기 

사용하던 기기를 팔거나 선물로 주고 AppleCare 플랜을 새 소유자에게 이전하려는 경우 Apple 지원에 문의합니다.

새 소유자에게 AppleCare 플랜 이전하기

  • AppleCare 계약 번호
  • 기기의 일련 번호 및 AppleCare 플랜의 보증 증명 확인
  • 기기 구입 영수증 원본
  • 새 소유자의 이름, 주소, 이메일 주소 및 전화번호 확인

매월 결제하는 경우
AppleCare 플랜을 월 단위로 결제하는 경우 이 플랜은 Apple ID와 연결되어 있으며 새 소유자에게 이전할 수 없습니다.

교체용 기기를 받는 경우
Apple이 기기를 수리하는 대신 교체해 주는 경우 AppleCare 플랜은 새 기기로 자동 이전됩니다. 보증 이전이 불가능한 경우 Apple은 다른 옵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애플케어플러스, #애플케어플러스가입, #애플케어플러스가격, #애플케어플러스환불, #아이폰12, #아이폰12pro가격, #애플케어플러스환불가격, #applecare, #applecare가입방법

728x90
Comments